TV CF 평론

신입 광고마케터 살아남기 4편!

Joh Pang 2020. 10. 31.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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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ㅎG

코롱코롱입니다!

 

오늘은!!

광고상품 유형 중,

 

검색광고(SA)

에 관련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광고는 사람들이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를

네이버 혹은 다음에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버와 다음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장 친숙한? 광고이지 않을까 생각되요ㅎㅎ

그렇다면 일반인들 기준에서는

과연 이 곳의 링크를 사람들이

클릭할 것인가? 가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될꺼에요

저도 처음에는

"떡하니 광고처럼 보이는데 왜클릭하겠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ㅎㅎ

하지만

이 생각은 저만의 착각이였습니다..ㅜㅜ

모든 온라인 광고 상품 중,

검색광고(SA)는

전 포스팅에서 봤던

브랜드검색(BSA)과 함께

브랜드 매출에 관련하여

엄청난!!

파급력을 가진 광고 상품입니다..

(진짜에요,, 사람들이 엄청 클릭하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터 및 퍼포먼스 마케터

입장에서는

매우매우 중요한 광고상품이며,

담당하는 브랜드의 매출을 좌우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는

브랜드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광고제목과 내용을 꾸밈으로서

광고노출하게 되는 상품입니다!

즉, 키워드가 가장 핵심이며,

사람들이 키워드를 검색하면

우리 브랜드 상품이 가장 돋보이게 하는 것이

주요 임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여기서!

광고를 하기 위한

실무적인 내용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에서

가장 대표적인 매체는

네이버입니다.

네이버 기준으로

PC,모바일의 광고지면 노출 갯수 및

광고 순위 조정에 관련하여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우선 PC에서 검색광고를 노출하고 싶다?

그러시면 무조건 광고 순위를 10위 안으로

진입하게 하셔야됩니다.

또한

모바일의 경우, 해당 키워드는 인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소 5위 안으로 진입하셔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그 밖의 순위는 물론 광고가 진행되지만

사람들에게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명심해야되는 것이

검색광고는

PC에서 10위 안으로!

모바일에서 5위 안으로!

라는 작은 목표를 가지고

광고를 운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광고 노출순위는 어떻게 조정하냐?라는

질문이 가장 먼저 생각나실꺼에요

아주 간단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배웠던 CPC 개념이

검색광고에서 들어가게 됩니다.

바로바로!

키워드 입찰가 = CPC

 

 

키워드 입찰가는 여러분이 배웠던 CPC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키워드는 각 키워드마다 입찰가격으로 순위를 조정하게 됩니다.

입찰가격은 CPC와 같은 개념으로

사람들이 해당 광고를 한번 클릭할때

지불하는 금액을 말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금액이 클수록!

광고예산이 많을수록!

해당 브랜드의 상품은 네이버 검색매체에 1위자리를 유지하게 되는 것이죠

참고로 키워드에서 가장 비싸게 입찰할 수 있는 금액은 100,000원입니다...

딱 한번,, 클릭 비용이에요..

(10만원이면..치킨 5마리..)

사람들이 클릭하는 것에 관하여

클릭을 안할수도 있지 않냐 하실 수도 있지만

인기있는 키워드의 경우,

순위에따라 클릭의 갯수차이가 확연히 존재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대기업,중견기업에서는

인기있는 키워드의 노출 순위를

아주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온라인마케터 여러분들도

맨처음 입사하실때 배우는 것이

바로 검색광고에서

키워드 입찰관리 업무라고 생각하실꺼에용ㅎㅎ

검색광고는 브랜드 매출에서 있어서도

큰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에

많은 개인사업자분들은

대표되는 키워드와 함께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세부적인 키워드를

생각하여 해당키워드의 순위를 높여가는 것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기업과 개인이 광고경쟁을 하게되면

개인 밀리기 때문에

세부적인 광고전략이 필요합니당..!!

오늘은

검색광고(SA)에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한 것 이외에도

검색광고에서는 무수히 많은 광고전략들이 존재합니다.

(지금 말씀드리는건 가장 기본적인 내용과 기초가 되는 전략을 설명 드렸습니당)

온라인마케터분들도 항상 새로운 전략을

연구하시고 공유하여

최고의 마케터로 성장하길 바래요!!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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