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F 평론

신입 광고마케터 살아남기 3편!

Joh Pang 2020. 10. 29.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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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광고 중,

브랜드검색(BSA)에 대해서 학습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검색이란?

Brand Search Advertisement의 약자로

쉽게 BSA라고 부릅니다.

브랜드검색(BSA)은

현재 네이버와 다음에서 이용할 수 있는 광고로

한 브랜드가 약 30개의 키워드를

계약기간 동안 독점하며 아래와 같이

PC와 모바일에서

매체검색 최상단으로

브랜드를 광고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키워드를 30개밖에 독점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주아주 신중하게 어떠한 키워드를 사용할지 고민하셔야 되요!

 

물론 브랜드명과 조합하시는 키워드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예로 삼성전자가 브랜드검색을 한다면, '삼성전자'가 가장 좋은 키워드입니다.)

여기서 잠깐!

좋은 키워드일수록 브랜드검색에 사용되는 광고비용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ㅎㅎ

즉, 한달동안 어느정도의 광고비용을 사용할 것인지도

고민이 필요합니다.

(경험 상, 브랜드파워가 막강하면 검색하는 고객이 많기때문에

브랜드검색 비용도 비싸집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굳이,

비싼 돈 주고 브랜드검색을 왜하냐?

차라리 검색광고에 더 돈을 쓰는게 좋지않냐?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검색의 장점인

매체 검색창 최상단을 이미지와 함께

독점한다는 영향력은

어마무시합니다..!!

그 증거로 대부분 기업이

이용하는 온라인 광고 상품들 중,

광고에 따른 매출 성과를 보면

최소 30~40% 이상의 매출은

브랜드검색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은 광고비용을 가지고 계신다면

다른 광고를 포기하시더라도

브랜드검색 광고는 꼭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브랜드검색에 사용되는 키워드를

얼마나 많이 검색하냐 라는 부분도 아주 중요하게 됩니다.

브랜드검색 키워드 검색량을 쉽게 알아보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네이버 트랜드"

네이터 트랜드는 키워드를 정성적으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키워드 검색량은 나오지 않지만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네이버 광고센터"

네이버 광고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온라인마케터가 사용하는 곳이며,

브랜드검색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이용해야되는 페이지입니다.

가장 먼저,

네이버 광고센터를 검색하고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있는

'광고시스템' 클릭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셔서

왼쪽 하단의 브랜드검색을 클릭 후,

PC와 모바일 캠페인을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다하셨으면,

여러분은

브랜드검색을 이용할 준비와

브랜드검색 키워드의 검색량을

알아볼 준비가 되신 겁니다..!

생성한 캠페인을 누르고

새 키워드를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키워드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브랜드키워들 입력하시고!

키워드 정보를 확인하면!!

딱!!

사람들이 검색하는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이 나오며

추가적으로

얼마의 브랜드검색 비용이 나오지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여러분은

브랜드검색에서 사용할 키워드검색량을

알아봄과 동시에

한달동안 어느정도의 브랜드검색 비용을 사용하실지 고민하게 되실 겁니다ㅎㅎ

마지막으로!

퍼포먼스마케터 및 온라인마케터를 꿈꾸시는 분들은

마케터로서

인하우스마케터가 될수도 있고

온라인대행사 마케터가 될수도 있지만!

어떠한 광고상품에서 브랜드 매출이 가장 잘 나오며

놓치지 말아야할 광고가 어떤 것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것이

마케터로서 중요한 자질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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