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F 평론

신입 광고마케터 살아남기 1편!

Joh Pang 2020. 10. 28. 17:01
반응형

온라인 광고대행사에 입사하고

어느덧 1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1년동안 다양한 기업들과

온라인 광고도 진행해보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것 같네요ㅠㅠ

(힘들었엉..ㅜ)

 

온라인 마케터로 성장하며, 가장 기본적인 스킬?과 용어를

배우는 것을 가장 노력했고

지금까지도 기본지식으로 쭉 활용되는 거 같아요!!

온라인 마케터를 꿈꾸는 학생이나 일반인 분들!

특히! 퍼포먼스 마케터를 하고싶은 분들!!

많은 지식들을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번째!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온라인 광고지면으로 활용되는 매체를 알아야됩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네이버 , 다음(카카오) ,페이스북

4곳의 기업이

90%이상의 국내 온라인 광고를

점유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만 알아도

벌써 온라인 마케터로서 절반은 성공했습니다ㅎㅎ

두번째!!

 

온라인 광고의 종류입니다!!

온라인 광고는 큰 갈래로

검색광고(SA) , 디스플레이광고 (DA) , 브랜드검색광고 (BSA)

3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색과 디스플레이로 나누지만

실무자 입장에서

브랜드검색 광고는 어마무시한 영향과 전략적 요충지입니당!)

네이버,다음(카카오)는 3가지의 광고를 제공하며,

구글은 SA,DA광고를 제공하고

페이스북은 DA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온라인 마케터가 되기 위하여

기본 플랫폼들과

가장 기본이 되는 광고종류를 설명해드렸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기본적인 마케팅용어 및

각 매체별 온라인 광고 프로세스를 다뤄 볼 계획입니다!!

그럼 다음편에서 봐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