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F 평론

신입 광고마케터 살아남기 5편!

Joh Pang 2020. 11. 2. 22: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롱코롱입니닷!

오늘은 주말은 편하게 보내고

온라인 마케팅의 꽃

디스플레이 광고(DA)에 관련하여 포스팅 해보겠습니다.ㅎㅎ

 

디스플레이 광고(DA)

 

디스플레이 광고(DA) 광고란?

흔히 사용자들이 PC와 모바일을 통해서

이미지형 광고 혹은 동영상형 광고를 접하며

해당 광고를 클릭 시,

해당 상품 소개 및 구매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는

광고를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합니다.

사용자들의 시각을 사로잡는 온라인 광고로

매력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마케터 혹은 개인사업자들의

창의력과 기발한 생각이 받쳐줘야 됩니다!!

(물론, 창의력이 없다고 디스플레이 광고를 못하는건 아닙니다^^)

그렇다면

디스플레이 광고는 어디에서 하는 것인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하게 될텐데요

디스플레이 광고는 수많은 매체사에서

광고지면을 팔고 홍보하며, 인터넷 시장에서 경쟁을 하지만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절대 강자 4대천왕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입니다!

이 4개 매체사는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광고에 막대한 영향력 및

모든 마케터가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광고 지면입니다.

하지만!

네이버와 같은 경우,

기존에 브랜드검색 및 검색광고에서만 광고상품을 판매하였으나,

날이 갈수록 성장하는

구글, 카카오와 경쟁을 하기 위하여

올해!

경쟁시장에 뛰어들었고

아주 폭발력있는 성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카카오 매체 상품 출시와 동시에 폭발력 있는 성장을 했습니다!)

그렇기에 네이버,카카오 매체는

추후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핫하고 광고이기 때문에 다뤄지는게 많을 것 같다는..!)

그렇다면

가장 먼저 여러분께 알려드릴 매체는

바로!

 

Google Ads

 

줄임말로 GDN이라고 부르죠ㅎㅎ

구글의 경우,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중에서

가장 오래된 매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전통 강자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GDN의 경우, 엄청난 수의 광고지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로 들어

뉴스,블로그,카페,유튜브,모바일앱 등

수많은 광고지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매체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사람들에 노출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엄청난 수의 광고지면 입니다ㅎㅎ

(양날의 검이죠)

GDN은 방대한 광고지면을 보유하고 있지만

모바일 광고를 집행할때

약 50%~80%는 앱을 통하여 노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들에게 GDN 매체에서

앱을 통하여 광고를 노출 시킬때

노출되는 광고는

바로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사용자들은 앱을 사용하기 위하여

실행시켰기에

광고는 사용자들에게 귀찮은 존재가 되어버립니다.

그렇기에 클릭 후,

바로 나가버리는 현상들이 발생하죠..!

이러한 현상들 때문에

마케터와 개인사업자들은

GDN에서 원하는 액션 목표치를 얻지 못하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DA매체는 상품을 구매하는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비가 적은 사업자분들이나 마케터분들은

GDN에 많은 광고비를 투입하기보단

다양한 DA매체에

적절히 분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GDN에서 광고를 셋팅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ㅎㅎ

우선!

계정을 만들어야겠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계정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https://ads.google.com/

 

Google Ads - 손쉬운 온라인 광고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세요

나에게 중요한 결과를 달성하세요

ads.google.com

 

계정 생성 후,

디스플레이 캠페인에서

캠페인 생성을 누르면!

다양한 캠페인 목표와 함께 유형이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브랜드는 해당 브랜드의 유입을 위하여

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합니당

(유형은 당연히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

다 선택이 끝나셨으면

위 이미지와 같이

왼쪽은 광고 안에

삽입할 내용 및 URL를 써넣을 수 있는 칸이 생성됩니다.

오른쪽은

내가 광고할 이미지를 미리볼 수 있도록 제공되는 창입니다.

물론 내용을 삽입할 영역에서

위로 스크롤 하시면

광고를 노출시킬 타겟유형을 고를 수 가 있습니다.

(생성할때 GDN에서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 선택하고

삽입할 내용을 다 삽입하셨으면

광고 1개를 생성 완료 하신겁니다!

아주쉽죠!?

다음은!!

여러분 모두가 잘아시는 페이스북 매체입니다!

페이스북은 여러분 모두가 잘 아시는 매체입니다

바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하기 때문이죠ㅎㅎ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안에서 광고를

노출 시킴으로써

여러분이 이용하시는 스토리,타임라인등

다양한 공간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여러분도 아마 많은 광고같은 내용들을 보셨을꺼에요ㅎㅎ)

여러분에게 더욱 친숙하기 때문에

광고를 이용하면 아주 좋은 매체입니다.

하지만 !

SNS매체의 경우,

사용자들의 흥미도가 떨어지면

SNS자체를 멀리하기 때문에

SNS 트랜드를 읽으시는 것도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한가지 트랜드로 페이스북이 요즘 하락하고 있는 추세죠..ㅎ)

그렇다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페이스북 광고 셋팅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http://business.facebook.com

페이스북은 계정을 만드신 후, 위 링크인

비즈니스 관리자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브랜드 생성 및 캠페인을 생성하시면

바로 광고를 만들 준비가 되신 겁니다.

(브랜드 생성을 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어야 됩니당)

GDN과 비슷한 방식으로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생성하신 후,

광고소재를 만드셔야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가 완성됩니다!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계정을 연동을 시킬 수 있고

다양한 형식으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제목 및 URL을 입력하는 창도

GDN과 매우 비슷하죠??

이렇게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인스타계정 연동을 하시고

GDN과 같이

광고형식,내용,설명,URL을 설정하시면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를 완성하게 됩니다!!

직접해보시면 정말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ㅎㅎ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전반적인 내용과

GDN,페이스북 광고세팅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여러분들도 개인적으로 쉽게 광고를 만들 수 있고

쉽게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설명 못드렸던

카카오,네이버 매체의 광고셋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