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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착시효과를 활용한 CG없는 원테이크 폭스바겐 전기차 광고!

Joh Pang 2021. 5. 31.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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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롱코롱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에서 제작한

폭스바겐 브랜드의 최초 순수 전기차량인

ID.4 SUV 광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폭스바겐 " 

 

폭스바겐은 모두가 익히 들었을만큼

딱정벌레 자동차로 유명한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폭스바게은 1937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VW라는 약자를 활용하여 그들을 지칭하고 있죠!

여기서 V는 [Volk] 국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W는 [wagen] 차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국민차라는 합성어가 폭스바겐을 뜻하고 있죠!

대한민국에서는 폭스바겐 또한 비싼 브랜드라는 인식이 있지만

유럽국가에서는 우리나라 현대차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폭스바겐은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이슈화 되고 있는

친환경 자동차 사업에 뛰어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환경오염이 심해지며,

아무래도 내연기관을 베이스로 한 차량들은 환경규제에

걸림돌이 되고 있죠

 

폭스바겐 또한 이러한 세계적인 흐름에 맞춰

최초 전기차량 SUV를 선보였습니다.

 

" 폭스바겐 광고 컨셉" 

폭스바겐의 최초 전기차 SUV ID.4의 전반적인 컨셉은

착시효과를 활용한 "자동차 역사"입니다.

해당 광고는 단 하난의 CG도 없으며, 편집을 활용한 광고가 아닌,

원테이크 광고로 정말 잘 만든 광고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컨셉이 너무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시작부는 과거 자동차를 만들기 위하여

착시효과를 활용해 '바퀴'를 제작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한 장면씩 넘어갈때마다

시대가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시대가 한단계씩 넘어가며,

착시효과를 보여주는 사물 또한 해당 시대에 맞게끔

표현하려고 한 것 같았습니다.

바위를 활용한 착시효과,

흑백을 활용한 착시효과,

컬러감을 삽입하여 만든 착시효과,

영사기를 활용하여 만든 착시효과까지!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흘러간 자동차 역사를 함께 보여주고 있죠!

또한 현대적인 자동차 현재 상황을 보여줍니다.

바로 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가스로 인한

"환경오염"의 상태를 착시효과로 보여주는데요

폭스바겐은 자동차의 역사를 보여주는 동시에

현재 자동차의 문제점을 꼬집으며,

앞으로 자동차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보여주는 듯 싶었습니다.

그 결과, 앞서 보여줬던 장면들을 통해 마지막 장면은

한명의 자도차 오너가 ID.4 SUV를 타고 나가는 장면으로

광고가 끝이 납니다.

 

시사점

폭스바겐에서는 해당 영상을

"소수의 진보가 아닌, 많은 사람들의 채택으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합니다"

라는 컨셉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 또한 폭스바겐 영상을 보고 그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특히, 내연기관에서 전기로 변화하는 것은

단순한 차량 시스템의 변화가 아닌,

전세계적으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만큼 가까운 미래에는 내연기관의 차량보다

전기차량이 많아질 날이 올 것 같죠?

여러분은 폭스바겐 광고를 보시고 어떠한 느낌을 받으셨나요?

타 차량브랜드와 같이 신 차종의 디자인을 앞세운 광고가

더 잘만든 광고로 보여지나요?

혹은

폭스바겐과 같이 함축적인 메세지를 담은 광고가

더 여러분의 마음에 와닿나요?

오늘은 간단하게

폭스바겐 ID.4 SUV 리뷰를 해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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