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F 평론

[에스원] 입소문만으로 성공 신화를 만든 에스원 CCTV 광고(Feat. 효크포크)

Joh Pang 2022. 1. 10.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롱코롱입니다.

 

오늘은 입소문만으로 3500만 뷰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에스원의

[CCTV에 찍힌 LOCO한 알바생 (feat. 효크포크)] 광고에 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CTV에 찍힌 LOCO한 알바생 (feat. 효크포크)]

해당 영상은 에스원에서

자체 제작한 홍보용 영상으로

유튜브, 틱톡과 같은 현재 핫한 매체를 통해

조회수 3500만회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대박난 에스원 광고의 주제는

한 아르바이트생이 혼자 카페에서 춤을 추다 손님에게 걸리는 시나리오로

비교적 내용은 간단하지만

CCTV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영상을보고

재밌게 웃어넘길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제가 봐도 광고로 보이지 않고

진짜 있을법한 내용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

 

해당 영상을 자체 제작한 에스원 취지는

'보안업은 경직되고 딱딱하다'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좀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발판을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실질적으로 최근까지

다양한 기업들에서 SNS를 중심으로 2030세대와 소통을 하기 위해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그렇게 큰 성공과 성과는 볼수가 없었습니다.

 

예외적으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와 같이 엄청난 자본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대기업의 경우를 제외하곤 말이죠!

 

이러한 상황 속에서 확실히 에스원은

MZ세대들이 좋아할만한 유튜버와 협업하여

좀더 친숙하고 광고답지않은 자연스러운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

신의 한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해당 광고가 광고스럽지 않고

실제 일어난일로 착각하여 좀더 에스원 광고를 접하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ㅎㅎ

 

이러한 마케팅 성공 사례 덕분에 에스원은 

다양한 방송국에서 인터뷰 요청이 올 정도라고 하니,

엄청난 파급력이 있는 성공사례라고 볼 수 있겠죠!?

에스원은 2022년부터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하여 SNS를 통해

딱딱한 콘텐츠보다 재밌고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어떤 재밌는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웃겨주고

엄청난 파급력을 가져올지 기대가 되는 광고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