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F 평론

[다방] 다방에 다 모였다! 어벤져스 어셈블이 생각나는 다방! - 광고 리뷰

Joh Pang 2021. 2. 17. 18: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롱코롱입니다.

이번에 다방에서

인기 영화였던 어벤져스를

패러디하여 재밌게 광고를 제작하여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방에 다 모였다! 요즘엔 싹 다 다방!]

다방은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쉽게

보여주는 부동산 어플로

현재 업계 2위의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는 곳이죠!

특히, 사회초년생 및 대학생들이 정말 많이 쓰는 어플로

추후 성장성에서도 매우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이번에 다방은 1위를 따라잡기 위하여 새로운

브랜딩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기존에는 다방의 대표 광고 모델인 혜리씨만 출연하여

심플한 광고를 연출한 것에 반해

이번에는 상당히 임팩트있는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다방 광고의 전체적인 컨셉은

광고 모델의 메인인 혜리씨가 주연이 아닌

보조 역할로 나오며, 실제 중개사무소 직원들이

출연하여 광고를 제작했다는 점입니다.

중개사무소 직원들을 광고에서 보여줬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요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요즘 부동산 어플 및 중개 시장이

치열해짐에 따라 허위매물과 질이 안좋은 서비스가

여기저기서 튀어나오고 있어

기존의 신뢰성이 좋았던 어플조차 상당한 악영향을

끼쳐지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어플의 강자인 다방조차도

이러한 신뢰성을 한층더 올리고자

중개사무소 직원들을 광고에 출연시켰을 것 같네요!

전국 각지의 중개사무소 직원들을 보여주며

허위 매물이 아닌 실제 매물을들

중개사분들이 찾아주시고

고객이 원하는 매물은 다방에서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연계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에서 요즘 고객들이 요구하는

역세권,소음문제,취미(캠핑),뷰 등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분히 듣고 피드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야말로 엘리트 중개사분들이죠!

여기서 다방은

단조로운 광고보다 재밌고 임팩트 있는 광고를 위해서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어벤져스 앤드게임을 패러디하여

주력 광고 모델은 혜리씨를 출연시켰습니다.

중개사분들도 어벤져스의 맴버와 같이

부동산계의 히어로라고 표현하는 것 같네요~

"최고의 방을 위해"

어벤져스 앤드게임의 최고의 장면을 패러디함으로써

다방 광고를 더욱 찾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오며

최고의 인력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도 내포할 수 있어 상당히 좋은 광고가 된 것 같습니다.

혜리씨가 캡틴 아메리카인데

방패 대신 다방 어플을 킨 핸드폰을 들고 있네요ㅋㅋㅋ

(뒤에 뚱뚱한 토르 무엇?ㅋㅋㅋㅋ)

확실히 이번에 제작된

다방 광고는 기존의 미니멀하며 간단했던

다방 광고에 비해 임팩트있으며 개성있는 광고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어벤져스 앤드게임의 흥행돌풍이 불었던

대한민국에서 패러디를 하니,

배경음악만 들어도 반가운 느낌이 날 정도 였어요ㅋㅋ

(그만큼 전 재밌게 봤었습니다!)

여러분은 기존과 다르게 제작한 다방광고가

어떠셨나요?

다방의 간단한 포스팅을

재밌게 봐주셨다면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