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롱코롱의 하루

검색광고마케터 1급 독학 및 합격후기

Joh Pang 2020. 10. 30. 13: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터를 꿈꾸는

코롱코롱입니다.^^

오늘은 자격증에 관련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전 온라인마케터가 되기 위해서 취업을 준비했고

온라인마케팅 취업시장에서 어떤 것이 중요한지 살펴봤어요

거기에서 눈의 띈것이 바로!!

"검색광고마케터 1급"

국가 자격증은 아니지만

많은 온라인 광고회사에서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증을 우대사항을 써놨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바로!

독학을 시작했습니다.ㅎㅎ

우선 독학으로 공부한 책은 위 이미지인

검색광고마케터 책을 구입했어요~!

가격은 18,000원!

(생각보다 다른 자격증 책에 비해 저렴한거 같아요ㅎㅎ)

우선

저와 같은 경우,

독학 기간은 일주일 걸렸던 것 같아요!

일주일동안 하루에 최소 2시간씩은 공부했어요

2시간씩 공부해서 책을 딱 1회 정독했죠ㅎㅎ

(1회 정독밖에 못하겠어요,,)

(역시 전 공부체질이 아닌가봐요..;)

그렇게 1회정독을 마치고

바로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 시험에 응시하는 비용은

무려 50,000원..!

자격증 책보다 비싸요;;

대망의 시험날!

시험전날과 시험 당일날은

검색광고마케터 책에 나와있는 문제를 암기식으로

외우며 복습했습니다!!

1회정독하고 시험을 봤음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다른 자격증 시험에 비해

매우 쉽다?고 느껴졌어요

왜냐하면 공부체질이 아닌 제가

15~20분만에 모든 문제를

다 푸는 정도였습니다.

그렇게 시원하게 시험을 빠르게 다풀고

기분좋게 시험결과를 기다렸어요!

결과는..

합격!!

무난하게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해당 자격은 광고 기업에서 많이 우대해주는 자격증이고

다른 기업에서는 잘 모르겠어요;;ㅎ

우선 시험을 보는 목적을 자격증 취득이 아닌

마케터로서 기본지식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테스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 1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시다면

아무래도 온라인마케터의 기본지식을 함양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죠!?

저는 시험 합격을 하고 나서 자격증을 받고 싶어

바로 자격증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약 3~4일이 지나자,

바로 자격증이 배달오더라구요!!

컴퓨터 화면으로 합격한 모습을 보는 것과

자격증을 실제로 보는 것은 정말 천지차이였어요..!!

여러분도 퍼포먼스마케터 혹은 온라인마케터를 꿈꾸신다면

꼭!

주저하지마시고

바로 검색광고마케터 1급 를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은 자격증이기 때문에

누구나 취득하실 수 있어요ㅎㅎ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께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