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전투력

[22년 7월 마케팅] 배달앱,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소구 및 광고지면

Joh Pang 2022. 7. 11. 00:11
반응형

 

2022년 7월 배달앱 업종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SNS 매체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측정 내용 : 기업별 온라인 광고 소구 및 광고 오브젝트 활용도 체크

대상 기업 : 배달의민족,쿠팡이츠

 

1. 배달의민족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고객과의 소통을 높이려는 마케팅 진행
  • 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쿠폰 이벤트 집행
  • 타 광고 대비, 동영상 지면 활용도가 높음

 

2) 광고 소구점 활용

  • 동영상 지면을 활용하는 대신, 짧은 텍스트 활용

 

2. 쿠팡이츠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6월과 동일하게 일반인 모델을 활용한 배달기사 마케팅
  • 프로모션성 광고지면으로 보여짐
  • 투잡을 고려하는 고객을을 끌어모으기 좋은 지면
  • BUT 저렴해보이는 디자인으로 브랜드 가치가 유지될지 고민 필요

 

 2) 광고 소구점 활용

  • 긴 줄의 텍스트 문구 활용
  • 기대수익 / 핫한 알바와 같은 이슈성 키워드를 활용한 텍스트 소구
  • 과도한 문장길이 및 이모티콘으로 주목도를 해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