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7월 배달앱 업종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SNS 매체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측정 내용 : 기업별 온라인 광고 소구 및 광고 오브젝트 활용도 체크
대상 기업 : 배달의민족,쿠팡이츠
1. 배달의민족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고객과의 소통을 높이려는 마케팅 진행
- 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쿠폰 이벤트 집행
- 타 광고 대비, 동영상 지면 활용도가 높음
2) 광고 소구점 활용
- 동영상 지면을 활용하는 대신, 짧은 텍스트 활용
2. 쿠팡이츠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6월과 동일하게 일반인 모델을 활용한 배달기사 마케팅
- 프로모션성 광고지면으로 보여짐
- 투잡을 고려하는 고객을을 끌어모으기 좋은 지면
- BUT 저렴해보이는 디자인으로 브랜드 가치가 유지될지 고민 필요
2) 광고 소구점 활용
- 긴 줄의 텍스트 문구 활용
- 기대수익 / 핫한 알바와 같은 이슈성 키워드를 활용한 텍스트 소구
- 과도한 문장길이 및 이모티콘으로 주목도를 해침
반응형
'SNS 마케팅 전투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년 7월 마케팅] 장기렌터카,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소구 및 광고지면 (0) | 2022.07.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