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Magazine 입니다!
tvN D 신규 웹 예능 "좋광고"에서 광고 제작 프로젝트로 뭉친
유병재 x 래원 의 콜라보 광고인
노브랜드 버거가 출시한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 광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YTHB(유병재,래원) 콜라사이다 - 좋광고 OFFICIAL]
신세계푸드 기업의 '노브랜드 버거'가 출시한
브랜드콜라, 브랜드사이다가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해당 콜라와 사이다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한 첫 브랜드 탄산음료인데요
이렇게 높은 판매를 보여줬던 이유는 이색 마케팅을 펼쳤기 때문입니다.
바로 방송인 유병재와 래퍼 래원을 출연시킨 광고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해당 광고 영상은 공개된지 1주일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넘으며 MZ세대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요.
음료 출시 이후로 SNS 상에서도 '브랜드 콜라'와'브랜드 사이다'를
맛 본 후기와 인증샷이 매주 100건 이상 업로드될 정도로 큰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해당 제품 출시에 맞춰 M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한 온라인 중심 마케팅 활동에서
내가 '좋'아서, '좋'아하는 스타일로,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좋'은 광고를 만드는 리얼 광고 제작 예능 프로그램인
"좋광고"를 통해 유병재 x 래원의 콜라보 광고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리얼한 광고 제작기와 함께 유병재와 래원의 케미를 살펴볼 수 있었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능감과 통통 솟아나는 아이디어로 MZ세대를 사로잡았다해도
과언이 아니였습니다.
전체적인 광고 시나리오는
래퍼 래원의 노래인 '느린심장박동' 비트에 맞춰 과거부터 많은 랩 영상을 찍었던 유병재와 함께 가벼우면서 재치있는 랩을 하는 것입니다.그들의 랩이 탄산과 같이 톡톡 튀면서 자유로운 느낌을 주는 방식으로 촬영했는데요광고 제작기를 본다면 완전 저퀄리티일 것이라 상상했지만의외로 결과물에서 엄청난 고퀄리티로 제작되었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통해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자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집중하고 있다"며
"최근 가치, 재미, 경험 등의 의미를 더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식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앞으로 광고 제작 프로젝트인 '좋광고'에서
어떤 재미있는 광고가 탄생할지 기대되는 동시에
브랜드콜라사이다가 과연
기존 탄산 시장에서 어느정도 파급력을 가질지 궁금해지네요!!
'TV CF 평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VOGO] 김범수의 감미로운 초특가 라이브! 고퀄리티 VOGO 쉽다..! (0) | 2022.01.21 |
---|---|
[신한은행] 착한 배달앱 [땡겨요] "상생" 이라는 카드를 꺼냈는데 과연!? (0) | 2022.01.20 |
[대상] 눈물주의, 65년째 감칠맛 담당인 ‘미원’의 서사 - 미원아..! 미안해ㅠㅠ (0) | 2022.01.19 |
[지그재그] 배우 윤여정의 '힙'함으로 효과 톡톡히 본 지그재그, 할매니얼 감성!! (0) | 2022.01.18 |
[Apple] 애플워치 시리즈 7 - "시계가 단순 악세사리 No!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시계" (0) | 2022.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