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전투력/헬스&뷰티몰

[22년 6월 마케팅] 헬스 & 뷰티몰,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소구 및 광고지면

Joh Pang 2022. 7. 1. 00:14
반응형

 

2022년 6월 헬스 & 뷰티몰 업종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SNS 매체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측정 내용 : 기업별 온라인 광고 소구 및 광고 오브젝트 활용도 체크

대상 기업 :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1. 올리브영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올리브영 로고 톤앤매너 활용과 파스텔 톤으로 산뜻한 느낌을 주는 광고 소재
  • 제품 색상과 배경 톤앤매너를 맞춘듯한 느낌을 줌
  • 광고 소재 내, B2C 마케팅으로 가장 적합한 가격할인을 중점으로 소구

 

2) 광고 소구점 활용

  • SNS 마케팅 최적의 3~4줄 텍스트 문구 활용
  • 적절한 이모티콘 활용을 통해 주목도를 높이며, 가독성도 뛰어남
  • 여름/ 6월/ 베스트(핫한 상품)/ 할인 4가지 포인트 텍스트가 가장 눈에 띔
  • 모든 업종 중, SNS 마케팅에서 가장 텍스트 활용도가 BEST!
반응형

2. 이니스프리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제품 색상 및 파스텔 색상 톤앤매너로 산뜻한 느낌을 줌
  • 브랜드 모델 장원영을 소재 오브젝트로 활용하여 MZ 세대의 트렌디함을 보여줌(4컷 사진 오브젝트)
  • MZ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에 적합한 소재 분위기 및 색상

 

2) 광고 소구점 활용

  • 올리브영과 마찬가지로 텍스트 활용도 GOOD!
  • 살짝 아쉬운 점으로 과도한 이모티콘 활용이 보여지며, 과도한 텍스트 줄수 활용으로 읽기 싫어지는 느낌이 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