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전투력/카드사

[22년 6월 마케팅] 신용카드,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소구 및 광고지면

Joh Pang 2022. 6. 30.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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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신용카드 업종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SNS 매체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측정 내용 : 기업별 온라인 광고 소구 및 광고 오브젝트 활용도 체크

대상 기업 :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1. 삼성카드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다이렉트 오토금융을 중점으로 마케팅
  • CPA가 높은 고객을 유치하는 목표로 보여짐
  • 전기차,신차 중심으로 오브젝트를 활용
  • 화려하기보단 깔끔한 소재

 

2) 광고 소구점 활용

  • 이모티콘 활용도 X
  • 간단 명료한 문구 활용
  • 주요 텍스트 1~2줄 사용 (길어질 수록 가독성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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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KB국민카드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실사 이미지보다 애니틱한 소재 활용
  • 카드 그래픽 디자인에 따라 소재 톤앤매너 맞춤
  • 소재 내, 가장 중요한 문구의 경우, 노란색으로 표기하여 눈에 가장 잘 들어옴

2) 광고 소구점 활용

    • 소극적인 이모티콘 활용
    • 문구 3~4줄 유지
    • 다양한 문구를 활용하는 것처럼 보이나 일정한 규칙이 존재
    • 6월 한정/ 16만원 캐시백과 같은 카드사 강점을 가독성 좋도록 강한 색감의 이모티콘 활용

 

3. 우리카드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우리은행 로고 톤앤매너 색감에 맞춘 느낌
      • DA 인입에 대하여 소극적인 SNS 마케팅
      • 14.5만원을 강조한 소재 오브젝트를 활용하였으나, 마케팅 목적이 보이지 않음(주목도가 떨어짐)

 

2) 광고 소구점 활용

      • 다양한 이모티콘 활용
      • 문구 줄수, 텍스트 규칙성이 보이지 않음
      • 광고 소재보다 주목이 잘되어 가독성은 좋으나, 일부 가독성 떨어짐

 

4. 현대카드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카드사 중, 가장 독창성 있는 광고 소재, 주목도가 뛰어남
      • 디자인의 고급짐과 동시에 센치한 느낌이 있음(가장 트렌디한 느낌)
      • 카드 혜택과 같은 문구 강조는 없으나, 한번쯤 보고 싶은 느낌을 심어주는 이미지 소재

 

2) 광고 소구점 활용

      • 퀄리티 높은 광고 이미지에 반해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는 텍스트
      • 이미지보고 텍스트 보려고하면 보기가 싫어지는 느낌
      • 대체적으로 문구 줄수가 너무 많음
      • 적절한 이모티콘 활용과 압축적인 텍스트 활용 필요

 

 

5. 신한카드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2. KB국민카드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신한카드 로고 색상과 톤앤매너 맞춘 느낌 (우리카드와 비슷한 소재 색상)
        • 무난한 광고 이미지 소재
        • 특별하게 눈에 띄는 소재가 없음(우리카드와 동일)

 

2) 광고 소구점 활용

      • 현대카드와 반대로 광고 이미지에 반해 텍스트 소재 가독성 좋음
      • 적절한 이모티콘 활용과 1줄당 텍스트 짧은 문구 배치로 읽기 편한 느낌을 심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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