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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장기렌터카 업종 SNS 마케팅 전투력 측정
SNS 매체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측정 내용 : 기업별 온라인 광고 소구 및 광고 오브젝트 활용도 체크
대상 기업 : SK렌터카, 롯데렌터카
1. SK렌터카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22년 6월 기준, 신형차량 및 전기차를 오브젝트로 활용
- 광고 소재 안에서도 빠른 출고 / 최저가 / 간편상담 3가지 포인트로 차량을 제작하였으며, 친환경에 가까운 느낌으로 제작된 소재
- 박희순 브랜드 모델로 기용
2) 광고 소구점 활용
- 다이렉트/ 3분견적/ 최저가/ 초기비용 0원 4가지의 포인트 확인
- 서비스 측면 및 가격 측면으로 장기렌터카업종의 우세를 가져가려고 하는 것을 보여줌
- 내연기관 차량보다 친환경 차량을 앞세워 마케팅을 진행중
- SK렌터카 = 다이렉트 3분견적 이라는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것으로 보여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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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롯데렌터카
1) 광고 오브젝트 활용
- 친환경 차량 및 인기 내연기관 차량을 중심으로 오브젝트 활용
- 다양한 색상 활용보다 브랜드 색상을 활용하여 광고 소재 제작
- 한정 수량 오브젝트를 활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몇대 안남았다는 인식을 심어줌
2) 광고 소구점 활용
- 즉시출고 / 1분 견적 / 가격 3가지 소구 포인트 확인
- 짧은 텍스트 문장 활용 / 1~3줄 문장만 활용하는 중
- 간단하여 소비자가 읽기 쉬우나, 크게 눈에 띄지 않음 (광고 소재 안에서도 표현 가능한 텍스트 문장)
- 하지만 1줄 문장에서 마케터의 실수인지 의도적인 문장인지 모르겠으나, "월 45만원대로" 라는 문장으로 끝남으로써 실수인 것과 같은 느낌을 심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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