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F 평론

[스파오 11주년] 온라인마케팅 간단 리뷰!

Joh Pang 2020. 11. 10. 21: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롱코롱입니다.

연말이 다가왔는지

요즘 많은 기업에서 프로모션 행사를 하고 있네요ㅎㅎ

오늘은!

스파오(SPAO)

스파오 11주년을 기념하여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마케팅에 관하여 간단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오는 패션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팔고 있죠ㅎㅎ

이번에 스파오 11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아이템들을 저렴하게 팔고 있습니당!

하지만!

상품을 단순히 저렴하게 판다고만해서

소비자들이 몰리지 않죠!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바로 광고가 필수입니다!

[스파오] 라고

네이버검색창에

검색을 하시면

브랜드검색(BSA)의 광고상품을

11주년 행사에 맞춰 변경했네요!

그만큼 11주년 행사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말이되겠죠?ㅎㅎ

하지만!

저는

스파오 브랜드의 브랜드검색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ㅜ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검색(BSA)의 광고상품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브랜드검색을 하기 위한 키워드 선정을

너무 가볍게 생각하지 않나 싶어요..ㅜ

스파오도 아쉬운 점으로

스파오의 브랜드명인

[SPAO]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해도 광고가 나오지 않더라구요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파오]라는 브랜드명을 많이 검색하지만

[SPAO]의 검색량도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또한

[스파오후리스][스파오잠옷]의 니즈도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파오 브랜드검색의 키워드로는

[스파오후리스][스파오잠옷]보다 낮은 검색량을 가진

[스파오숏패딩]을 브랜드검색 키워드로

사용하고 있죠ㅜㅜ

 

이러한

스파오 브랜검색 키워드를 봤을때

스파오의 상품전략으로 인한

브랜검색 키워드 선정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브랜드검색 키워드 선정이 아쉽네요..

키워드에 대한 의견은 뒤로하고!!

스파오에서

어떠한 상품을 행사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브랜드검색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정말 많은 상품들이 할인하여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온라인마케터가 꿈인

저는

페이지 하단의 내용에 관심이 갔습니다.

ㅎㅅㅎ

 

네이버에

[스파오 11주년]을 검색하라는 유도문구가 나오죠!

이는 [스파오 11주년]을 검색하여

고객에게 할인가격을 제공하는 동시에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상위권을 만들어

추가적인 소비자의 유입을 노리겠다는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네이버에

[스파오 11주년]을 검색해봤습니다.

그런데

응..?

많은 소비자가 [스파오 11주년]을 검색해도

광고상품은 물론이고

홈페이지조차 최상단에 뜨질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현직자로서 참 안타까운 상황이네요

스파오에서 가격할인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서

고객의 유입을 노렸지만

[스파오 11주년]을 검색해도

들어갈 홈페이지가 없으니..

소비자는 이탈할 수 밖에 없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이라고는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스파오 11주년] 키워드가

활용되지 못한다는 것에

정말 아쉬움이 컸어요. ㅜㅅㅜ

아무튼!

아쉬운 점은 뒤로하고

스파오에서 11주년을 기념하여

매일 오전 11시에

한정 수량으로

파격적인 가격

1,100원에 상품을 판매한다고 해요

의류상품이 1,100원이라니..

여러분들도 꼭 그 시간에 접속하셔서

상품을 사길 바랄께요ㅎㅎ

아 그리고!

브랜드검색 키워드 선정의 꿀팁을

스파오 기준으로 말씀드릴께요

스파오를 검색하시면

네이버 연관검색어에

스파오관련 다양한 키워드가 나옵니다!

이는 네이버알고리즘이

많은 유저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연관검색어를

만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관검색어의

키워드를 활용하시면

보다 많은 소비자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스파오] 브랜드의 11주년 프로모션에 관한

온라인마케팅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반응형